스마트ICT융합전공

이은주 교수님
이은주 전공주임교수 eunju19@hanyang.ac.krr

한양대학교 에리카 스마트융합공학부 스마트ICT융합전공은 소프트웨어융합, 인공지능, 가상현실, 디지털게임,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분야의 융합 능력을 갖춘 실용적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CT 기술의 교육과 터득은 컴퓨터와 IT기술이 그 자체로 이용되는 수준을 벗어나 다른 개념 및 기술과 융합하여 활용되고 있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컴퓨터와 IT기술은 과거 공학, 경영, 행정, 금융, 생산, 자동화 등의 영역을 넘어서 의료, 교통, 도시계획, 패션, 디자인, 예술,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널리 활용되며, 문화, 미디어 및 영상 산업과 개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ICT융합전공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ICT기술을 여러 학문 분야와 접목을 한 창조적 사고를 가진 새로운 인재를 양성합니다. 특히, 기업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교육과정 구성 및 현장 실무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현장실습과 산업체 멘토가 참여한 IC-PBL(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 실무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쌓게 지원합니다.

스마트ICT융합학과는 산업체-교수-학생이 함께 산업현장의 문제를 풀어가는 혁신적 교육과정을 통해 코딩 능력, SW융합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재교육이 필요 없는 실전 인재 양성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