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 인사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는 전세계적인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물결에 발맞추어
조기취업형 맞춤 인재양상을 위하여
공학대학 내에 스마트융합공학부
신설하였습니다.

강민성_학부장

스마트융합공학부는 소재·부품융합전공, 로봇융합전공, 스마트ICT융합전공 및 건축IT융합전공, 지속가능건축융합전공의 5개 융합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50명 정원의 3년제 공학사 학위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스마트융합공학부의 소재·부품융합전공은 금속/세라믹/화학/전기전자공학 융합 지식을 갖춘 인재와 전통산업기반 소재/공정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한편, 로봇, 기계 및 전기전자공학을 융합한 로봇융합전공은 다양한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융합인재를 조기에 육성합니다. 또한, 스마트ICT융합전공은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능력과 소프트웨어 융합 능력을 겸비한 기업수요 맞춤형 실용인재를 양성하며, 건축IT융합전공은 급변하는 건설 환경에 대응하고 첨단화되는 건설산업의 차세대 리더를 배출하기 위한 건축IT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2022년에 신설된 지속가능건축융합전공은 미래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건축을 실현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스마트융합공학부는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과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방법을 새롭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융합공학부에서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스마트융합공학부 학부장 강민성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