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건축융합전공

태성호 교수님
태성호 전공주임교수 jnb55@hanyang.ac.kr

전 세계는 현재 급변하는 환경변화와 에너지 공급 부족 및 건축물의 안정성 확보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은 현재와 앞으로 다가올 미래세대의 모든 산업분야에 걸쳐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은 단순히 친환경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현재와 미래의 상황에 따라 그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건축분야 또한 다양한 관련 분야와 연계 및 융합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저희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지속가능건축융합전공은 미래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건축을 실현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양성의 목표를 가지고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 과는 지속가능건축재료, 스마트유지관리, 건축물환경성능평가 분야와 같이 4차산업과 융합된 전공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존 대학이 보유한 교육과정에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교육시스템』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실험·실습 교과과정의 운영과 현장실무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건축/건설 분야의 기업 맞춤형 창의적 실무 중심의 인재를 조기육성 가능한 교육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건설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가를 배출하기에 적합한 교육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처럼 지속가능건축융합전공은 시대적 요구인 “지속가능”과 분야의 경계를 뛰어넘는 “융합”에 역점을 두고 건설산업의 “실무중심 전문인재양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사이트맵 닫기